항목선택지핵심 기술을 선택한 이유 및 근거캐릭터 별 정보 저장JSON, SO, C#다수의 캐릭터가 필요한만큼, 처음 데이터를 집어 넣는 방법은 Json이 적합하다고 판단동시에 유니티에서 정보를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건 Scriptable Object로,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는 SO로 처리함. 그 외의 데이터(플레이 중 변동, 획득 여부 등)는 C# 클래스로 관리 버튼 이벤트 작동 방식온클릭 이벤트, AddListener온클릭 이벤트에 기능을 할당하기로 했다. 버튼에 AddListener를 할당하는 방식은 Remove도 매번 해야하기 때문에 실수의 가능성이 높고 버튼의 Inspector를 보고 어떤 기능이 할당되어 있는지 알기 어렵다전투시스템, 전투 UIFSM, 옵저버 패턴턴제 전투 시스템은 턴의 시작과..